2015 대구국제오페라축제 홍보활동 본격 가동


타 지역 및 외국인 관객 유치를 위한 ‘찾아가는 홍보’ 실시



△13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공식포스터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지난해 <제12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때 96%의 객석점유율을 기록했던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오는 10월, <제13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전 작품 전석매진의 신화를 수립하기 위한 홍보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오는 10월 8일부터 한 달 여 동안 개최될 이번 축제에서는 특히 지역 내 관객 확보는 물론, 서울과 부산 등 타 시도 관객과 외국인관객까지 불러 모으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홍보’를 시도하기로 했다.

그 첫 출발은 지난 7월 4일, 대구시 남구 봉덕동 캠프워커(Camp Walker)에서 열린 미국독립기념일 축제 현장에서 시작되었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이날 주한 외국인들과 시민 수 천 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영문으로 제작한 <제13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리플릿을 배포했으며, 얼리버드(조기예매시 30% 할인 행사) 예매 신청자들에게는 지난해 축제 실황을 담은 CD 등을 증정하기도 했다. 현장에서는 많은 외국인들이 리플릿을 꼼꼼히 살펴보며 공연단체 및 예매방법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문의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오페라 <아이다>를 이탈리아 베로나에서 관람한 뒤 오페라팬이 되었다는 시몬 스튜어트 씨 부부는 “초대형 오페라 <아이다>를 대구에서 어떻게 제작할지 기대가 크다”고 밝히며 예매를 신청했다.

한국에서 사용 가능한 휴대전화와 신용카드가 없어 예매에 불편함을 겪었다는 제니 샤인 씨는 “직접 관계자를 만나 현장 방문 예매방법과 조기할인에 대한 정보를 얻으니 기쁘다”고 말했다.

대구오페라하우스(www.daeguoperahouse.org)는 향후 타지관객 및 외국인관객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보다 다양한 홍보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며, 오는 7월 25일에는 ‘대구 핫 페스티벌 - 생활예술제’ 현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홍보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날 현장에서 예매하는 관객의 경우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연단체 작품 공연일(회)

대구오페라하우스 아이다 Aida (주세페 베르디) 10.8-10(3회)
독일 비스바덴국립극장 로엔그린 Lohengrin (리하르트 바그너) 10.15/17(2회)
영남오페라단 리골레토 Rigoletto (주세페 베르디) 10.21/23(2회)
국립오페라단 진주조개잡이 Les pêcheurs de perles(조르주 비제) 10.30-31(2회)
대구오페라하우스 가락국기 (진영민) 11.6-7(2회)

※상기 공연일정은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미군부대 현장 홍보 장면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찾아가는 뉴스미디어 넘버원타임즈


[2015. 7. 12. www.No1times.com]



Posted by no1tv
,